메뉴닫기

인사말

home 협회소개 인사말
메뉴보기
19대 회장 류승일사진

안녕하십니까,
부산광역시사회복지관협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1990년 부산의 지역사회 주민들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하여 저희 협회가 설립되고 활동을 시작한 이후 벌써 30여 년의 짧지 않은 연륜을 쌓았습니다. 저희 협회는 부산의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한 총체적이고 전문적인 양질의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54개의 지역사회복지관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회원기관인 각각의 지역사회복지관에는 사회복지실천 전문가인 사회복지사, 특수교사, 보육교사, 간호사, 영양사, 조리사 및 요양보호사와 같은 2,000여 명의 전문 인력들이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하여 지금 이 순간에도 노력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자원봉사자와 후원자들이 참여하여 사회복지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보다 포용적이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는 우리 사회의 균형과 발전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이에 저희 부산광역시사회복지관협회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현안에 맞는 효과적인 정책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사회복지 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주민들이 사회복지관을 통해 직접적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뿐만 아니라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사회복지 활동 및 소식을 접하실 수 있으며,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사회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리며, 더불어 함께 나눔과 협력의 가치를 실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협회와 지역의 사회복지관들은 부산 시민들의 복지요구에 부응하고 오늘보다 나은 내일의 행복을 위하여 지역사회에 산재한 제반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 할 것을 약속드리니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및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부산광역시사회복지관협회 제19대 회장 류 승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