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포종합사회복지관 정지윤

상기인을 ‘이달의 사회복지사’로 추천합니다.

상기인은 2015년 전포종합사회복지관에 입사하여 지역조직화 업무 외에 다양한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 4.16재단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재난약자 지원사업 <모두가 안전한 마을>에 선정되어 재난취약계층의 마을 재난 대비 역량 강화를 위한 리빙랩 조성 프로젝트 ‘랩(lab)소디’를 진행하며, 재난취약계층의 재난 안전 의식을 향상하였습니다. 2023년부터는 마을의 재난 위협 요소 파악을 통해 ‘우리 마을 재난 지도’를 제작하고, 지역사회 재난 취약성 감소를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사회 욕구 및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사회 네트워크 사업에 활발히 참여하며, 지역사회 내 필요한 자원을 적재적소에 연계하였습니다. 양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마을교육공동체 회원, 전포1동 마을교육자치회 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022년 전포1동 마을교육자치회의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벽화 사업 ‘꿈담’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부산문화재단 예술인파견지원사업, 노루페인트 후원 연계를 통해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이바지하였습니다.

2022년부터 2023년 6월까지 마을 복지의제 해결을 위한 주민 주도의 마을복지계획 수립 및 실행사업 ‘마을애심’을 수행하며, 지역사회 내 소규모 복지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주민력 및 지역력 강화에 기여하였으며, 주민 맞춤형 사회복지 서비스 개발을 위한 지역조사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상기인의 위와 같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복지 발전의 이바지하고, 모두가 안전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텍스트

이 달의 사회복지사상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선 항상 믿고 응원해주시는 전포종합사회복지관 오영석 관장님과 과장님들,
그리고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내 일처럼 나서서 도와주는 동료들에게 감사합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본인의 자리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모든 사회복지 종사자를 응원하며,
남은 2023년도 행복한 날들만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

전포종합사회복지관 팀장 정지윤

텍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