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천종합사회복지관 조윤경

상기인을 ‘이달의 사회복지사’로 추천합니다.

상기인은 덕천종합사회복지관에 2012년 4월 입사하여 사회복지사로 재직하면서 주민의 화합과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 노력하고, 소외계층 및 노인?장애인 등 소외된 주민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지역 내 자원 개발 및 연계 활동에 열과 성으로 임함으로써 지역주민의 화합과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지역주민들에게 질 좋은 서비스 및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역사회 내의 다양한 자원 및 후원자 개발에 기여하였습니다. 자원봉사자 관리 사업을 담당하며 지역 내 자원봉사단체 및 자원봉사자를 발굴하고 이렇게 발굴 된 자원봉사자들을 봉사활동에만 그치지 않고 후원까지 연계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관심을 통하여 자원개발에 주력함으로써 지역주민들에게 양적, 질적으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하였습니다.

또한,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 업무와 더불어 회계업무까지 도맡아하며 시설회계의 투명한 관리를 위하여 회계의 집행절차를 확립하고 직원들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시설 회계 교육을 체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회계업무에 대한 개념을 다지게 하고, 꼼꼼한 피드백을 통해 사업별 예산집행 과정상의 오류를 최소화함으로서 업무의 효율성 높이는데 기여하였습니다.

각종 노무·세무관련 교육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개정된 내용들을 신속하게 숙지하여 업무 내실화에 기여하였으며 예산 관리에 있어 예산의 적절한 집행을 통해 회계의 안정화를 꾀하였습니다.

텍스트

2023년 한해가 시작되는 1월에 ‘이 달의 사회복지사’에 선정이 되어 행복한 마음으로 한해를 맞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부족함이 많은 제가 사회복지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곁에서 지지해주시고 많은 가르침을 주신 관장님과 관리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또한, 함께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서로 도우며 성장하고 있는 동료 사회복지사분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 달의 사회복지사’로 선정이 되면서 사회복지사로 지내온 지난 10년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덕천종합사회복지관의 발전과 더불어 함께 사는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사회복지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한해 모두 힘내시고 행복한 한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덕천종합사회복지관 팀장 조윤경

텍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