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양종합사회복지관 팀장 최민교

상기인을 ‘이달의 사회복지사’로 추천합니다.

상기인은 2018년 백양종합사회복지관에 입사하여 사례관리, 민관협력사업, 아동·청소년사업, 바우처 사업 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아동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층과 소통하며 가장 필요한 서비스를 발굴 및 연계하여 대상자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대상자의 삶에 함께 동행하겠습니다.’

사례관리를 오랜 기간 담당하며, 대상자와 함께하여 그들의 삶의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적극적인 개입을 수행하였습니다. 대상자를 향한 진심과 적합한 자원을 발굴하는 능력으로 만족도가 높은 것은 물론이거니와 새로운 시작의 디딤돌이 되는 역할을 수행하여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였습니다.

‘협력과 협업으로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민·관이 협력하여 공동사업, 공동사례관리 등을 실시함에 있어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하였으며 지역주민에게 적합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효과적인 민관협력사업의 수행은 민·관의 돈독한 관계 형성은 물론 지역주민의 욕구도 충족시킨 긍정적인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아이들이 아이들답게 클 수 있도록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습니다.’

아동의 권리, 꿈과 진로와 관련된 아동·청소년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아동권리교육 강사로서 아동 스스로 자신의 권리와 책임에 대해 인식할 수 있도록 그 역할을 수행하였으며, 아동의 꿈과 진로를 위한 사업(월드비전 꿈디자이너)에 선정되어 현재까지 아동이 꿈꾸고 도전하고 나누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발달장애인의 의미 있고 바람직한 하루를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특히, 2023년에는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방과후활동서비스의 제공기관으로서 지정받는데 기여하여 지역 내 소외된 발달장애인들을 발굴 및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복지관 내 장애인 프로그램 및 이용 대상을 확대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또한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기여하였습니다.


이처럼 상기인은 지역주민들의 욕구를 중심으로 한 서비스 및 사례관리를 제공하며 지역 내 복지향상, 대상자의 삶의 변화를 위해 매사 열정을 가지고 임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복지 현장에서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타의 모범이 되며 직원들의 귀감이 되고 있기에 이달의 사회복지사로 추천합니다.

텍스트

이 달의 사회복지사로 선정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늘 든든한 응원과 따뜻한 격려로 믿고 맡겨주시는 백양종합사회복지관 이혜정 관장님과 세상 그 어떤 동료들보다 완벽하고, 사랑스러운! 기쁜 일은 나의 일보다 기뻐해주고,
어려운 일 앞에서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는 과장님들, 팀장님들, 동료 사회복지사 모든 직원들에게 가장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다가온 봄, 너무 바쁘고 분주한 가운데 계시겠지만 길목마다 예쁘게 핀 벚꽃도 쨍하게 맑은 하늘도 하루에 한 번은 꼭 보시면서 화창한 봄을 온전히 만끽하시길 바라며,
어제보다 오늘 더 각자의 자리에서 만나는 모든 이들에게 최선을 다하고 있는 동료 사회복지사 분들을 응원합니다! :-)

백양종합사회복지관 팀장 최민교

텍스트